수학적 접근

[Unity] Unity IAP (인앱 결제) 업데이트 (Google Billing v4 지원) 본문

개발/Unity

[Unity] Unity IAP (인앱 결제) 업데이트 (Google Billing v4 지원)

평등수렴 2022. 9. 4. 21:20
반응형

2022년 8월 2일부터 Google Play Store에 인앱 결제 기능을 사용하는 신규 앱을 올리기 위해서는

 

Google Billing v4 이상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기존 앱 또한 11월 1일부터는 Google Billing v4 이상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참고: https://developer.android.com/google/play/billing/release-notes

 

 

이는, Unity IAP 기준으로는, 4.4.1 이상의 버전을 사용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Unity IAP 공식 매뉴얼을 확인해보면,

(공식 매뉴얼: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purchasing@4.4/manual/StoresSupported.html)

Unity IAP 4.3 이하의 버전은 Google Billing 3.0.3 버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조건에 맞지 않음).

 

Unity IAP 4.4 이상의 버전부터 Gogle Billing 4 이상을 포함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건에 맞음).

 

 

 

 

 

업데이트 방법은 단순합니다.

 

Unity 프로젝트 > Windows > Package Manager 에서 Unity IAP 4.4 이상의 버전을 설치하면 됩니다.

 

먼저, Package Manager 를 실행한 후 Services 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Monetization 영역에서 In App Purchasing 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이 글을 보는 시점에 따라 우리가 설치하여야 할 4.4.1 버전이 나타나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좌측 상단의 + 버튼을 눌러 Add package by name... 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패키지명: com.unity.purchasing

버전: 4.4.1 (또는 글을 보는 시점에 따라 이후 버전)

 

그러고 나서 Monetization 영역을 다시 확인하면 4.4.1 버전이 나타나 있으며, 이를 선택하여 설치를 완료하면 됩니다.

(설치 전에,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버전은 삭제하세요)

 

 

Unity IAP의 최신 버전 확인 및 최신 버전 업데이트 방법은 아래 링크 글의 최신 스레드를 확인하면 되며, 위 글 또한 아래 링크의 최신 스레드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s://forum.unity.com/threads/unity-iap-package-4-4-1-is-now-available-and-deprecated-asset-store-v2-3-0.415517/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