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플레이스토어
- JavaScript
- Android
- 코틀린
- 수학가형
- 고등학교
- 생명과학1
- 모의고사
- 1등급사과
- PoLAB
- LineRenderer
- 생명과학
- 수학가형21번
- kotlin
- 바른생수
- customdialog
- Firebase
- 과탐
- MNIST
- 개발
- 내신
- 딥러닝
- Unity
- 포랩
- 개발일지
- ios
- 고등학생
- 유니티
- xcode
- 수능
Archives
- Today
- Total
수학적 접근
[2022/10/24] 라이언의 개발일지 본문
반응형
UI 영역에 그래프를 그리기 위한 Line Rendering이 필요
- 기존 Unity에 내장되어 있는 Line Renderer의 경우, 선을 잇는 점의 좌표 및 선의 자취를 Scene 뷰에서 확인할 수는 있으나, 실제 UI에 직접 보이도록 할 수는 없다.
- 이를 위해 Unity UI Extension 패키지를 따로 설치하였다.zip 다운로드 후, 유니티 Assets 폴더에 압축 해제한 폴더를 두면 자동으로 설치된다.
- https://github.com/Unity-UI-Extensions/com.unity.uiextensions
- zip 다운로드 후, 유니티 Assets 폴더에 압축 해제한 폴더를 두면 자동으로 설치된다.
- 그런데, UILineRenderer의 경우 runtime에 포인트를 수정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었다
- (SetPosition, SetPositions 메서드를 지원하지 않았다)
다시 LineRender로..
- 다시 LineRenderer로 돌아와서 해결책을 찾았다.
- Canvas 에서 Render Mode 수정
- Screen Space - Camera
- Plane Distance를 낮게 설정(그러지 않으면 선이 굉장히 가늘게 나타남)
- 위 작업을 마치고 정적으로 포인트를 추가하여 확인해 본 결과 선이 잘 나타났다.
-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포인트를 추가하여 선을 그리는 작업을 내일 이어서 진행할 예정이다.
반응형
'개발일지 > 2022'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10/25] 라이언의 개발일지 (0) | 2022.10.25 |
---|---|
[2022/10/20] 라이언의 개발일지 (0) | 2022.10.24 |
[2022/10/18] 라이언의 개발일지 (0) | 2022.10.24 |
[2022/10/13] 라이언의 개발일지 (0) | 2022.10.13 |
[2022/10/12] 라이언의 개발일지 (0) | 2022.10.1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