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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24] 라이언의 개발일지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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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영역에 그래프를 그리기 위한 Line Rendering이 필요
- 기존 Unity에 내장되어 있는 Line Renderer의 경우, 선을 잇는 점의 좌표 및 선의 자취를 Scene 뷰에서 확인할 수는 있으나, 실제 UI에 직접 보이도록 할 수는 없다.
- 이를 위해 Unity UI Extension 패키지를 따로 설치하였다.zip 다운로드 후, 유니티 Assets 폴더에 압축 해제한 폴더를 두면 자동으로 설치된다.
- https://github.com/Unity-UI-Extensions/com.unity.uiextensions
- zip 다운로드 후, 유니티 Assets 폴더에 압축 해제한 폴더를 두면 자동으로 설치된다.
- 그런데, UILineRenderer의 경우 runtime에 포인트를 수정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었다
- (SetPosition, SetPositions 메서드를 지원하지 않았다)
다시 LineRender로..
- 다시 LineRenderer로 돌아와서 해결책을 찾았다.
- Canvas 에서 Render Mode 수정
- Screen Space - Camera
- Plane Distance를 낮게 설정(그러지 않으면 선이 굉장히 가늘게 나타남)
- 위 작업을 마치고 정적으로 포인트를 추가하여 확인해 본 결과 선이 잘 나타났다.
-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포인트를 추가하여 선을 그리는 작업을 내일 이어서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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