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과탐
- 개발일지
- Android
- PoLAB
- 수능
- 바른생수
- 고등학생
- kotlin
- 포랩
- 수학가형21번
- LineRenderer
- Unity
- ios
- 생명과학
- MNIST
- 개발
- Firebase
- 수학가형
- 유니티
- 딥러닝
- 플레이스토어
- JavaScript
- xcode
- 내신
- 모의고사
- customdialog
- 코틀린
- 생명과학1
- 1등급사과
- 고등학교
Archives
- Today
- Total
수학적 접근
[2022/10/11] 라이언의 개발일지 본문
반응형
PoLAB 앱 - 답변 WebView 레이아웃 수정
- Unity WebView의 SetMargin에 들어가는 숫자는 Rect Transform에서 보여지는 숫자와 다르다.
- 현재 가로 화면(Landscape)으로 볼 경우, 세로 화면으로 볼 때에 비해 전체적인 Scale이 축소되도록 설정되어 있는데, Unity WebView의 Margin도 이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 그런데 기존에는, 상, 하단 여백을 상수로 고정시켜놓아, 테스트 기기와 가로/세로 비율이 다른 기기에서 가로로 볼 때에는 상, 하단 여백이 부적절하게 설정되는 문제가 있었다 → 다른 영역을 침범하게 됨
- 질문 상세 화면에 들어갈 때 기기의 가로/세로 비율을 계산하고, 이 값을 이용하여 가로 화면에서의 WebView Margin을 다시 계산하여 적용하였다.
- 위 변경사항은 v0.2.12에 적용될 예정이다.
PoLAB 앱 - FPS (Frame Per Second) 조정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 iOS의 경우, 기본 Frame Rate는 30이다.
- Unity의 Frame Rate에 대한 참고자료(iOS): https://docs.unity3d.com/Manual/iphone-iOS-Optimization.html
- 질문 리스트를 스크롤할 때 등의 상황에서, 일반 앱에 비해 부드럽지 않아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다.
- 위 변경사항은 v0.2.12에 적용될 예정이다.
PoLAB 앱 - 경량화 및 최적화
- Font Atlas 의 크기를 절반으로 감소시켰다. 이를 절반으로 감소시키면서 폰트의 Sample Point도 같이 줄였지만, 폰트의 품질 저하는 거의 일어나지 않았다(구별 불가).
- image 및 icon asset들을 하나의 atlas로 묶어, batch를 줄일 수 있도록 하였다.
- 위 변경사항은 v0.2.12에 적용될 예정이다.
PoLAB 앱 - 닉네임 수정 기능 추가
- 애플 또는 구글 아이디에서 사용하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도록 강제되었지만, 앞으로는 사용자(연구원)가 원하는 호칭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 위 변경사항은 v0.2.12에 적용될 예정이다.
PoLAB 앱 - 배포
- 위 변경사항에 대한 iOS, Android 빌드를 생성하였다.
- 변경사항 등 메타데이터 작성 후 각각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 배포 중이다 (진행중)
- v0.2.12
반응형
'개발일지 > 2022'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10/13] 라이언의 개발일지 (0) | 2022.10.13 |
---|---|
[2022/10/12] 라이언의 개발일지 (0) | 2022.10.12 |
[2022/10/07] 라이언의 개발일지 (0) | 2022.10.07 |
[2022/10/06] 라이언의 개발일지 (0) | 2022.10.06 |
[2022/10/05] 라이언의 개발일지 (0) | 2022.10.06 |
Comments